보통 자기계발에 관한  책은 안 보는 편이다. 그 책들은 모두가 아는 그런 내용을 써 놓은 그저 그런 책이란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.


이 책도 누가 선물해 주지 않았다면 평생 읽어볼 일이 없을 책이었다. 가까운 지인이 나에게 이 책이 필요할 거란 생각이 들었다면서 선물을 해 주었기에 나도 나의 선입견을 깨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.

처음 이 책을 보고는 소제목이 '천 가지 성공에 이르는 단 하나의 길' 이라고 나와 있어서 그냥 성공에 대한 책인가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.

그리고 책을 읽기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단순히 성공에 대한 책만은 아니라는걸 알게 되었다.

분명 이 책은 성공에 대해서, 어느 한 사람이 한 분야에서 달인이 되어가는 과정에서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.물론 각 단락의 소제목은 흔히 알고 있는 내용이다. 내용도 또한 요약하면 그저 그런 내용이다. 하지만 그 내용을 서술하고 있는 방식이 나의 가슴에 와 닿도록 하고 있다. 각각의 내용의 대부분은 경험담과 실제 사례등을 예시로 설명하고 있다. 그리고 각 내용에는 항상 마음에 새기고 있을 만한 그런 말들을 많이 해주고 있다.

 

-우리는 달인이라는 것이 완벽함과 관련된 개념이 아님을 간과하게 된다. 그것은 과정에 관한 것이며, 하나의 여행이다. 달인은 날마다 그 길에 머물러 있는 사람이다. 달인은 자신이 살아있는 한 기꺼이 도전하고 실패하고, 다시 도전하는 사람이다.        -P151

 

Posted by 히라노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Favicon of https://cith.tistory.com BlogIcon 아디오스(adios) 2011.05.03 23:45 신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오... 제가 선물해 드린 책이네요 ^^